상세검색

김소연 기자에 대한 전체 검색결과는 0건 입니다.

검색어

전체  제목 제목+본문 작성자

날짜  ~

뉴스 검색결과

김소연 기자에 대한 뉴스 검색결과는 2 건 입니다.

LG유플러스,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전세기 상품 선봬

전화평 2024-03-24 10:22

LG유플러스는 자사 반려가구 커뮤니티 플랫폼 ‘포동’이 반려견 동반 전세기를 활용한 제주도 왕복 항공 상품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포동은 LG유플러스가 2022년 7월 반려인 고객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선보인 반려인 전용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반려견 성향분석 검사 ‘DBTI(Dog Behavior Type Indicator)’를 개발해 반려견의 특정 행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행동교정 가이드를 제공, 현재 44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국내 대표 반려동물 관련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KB경영연구소의 ‘2023 한국 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국내 반려가구는 552만 가구로 추정된다. 또한 관광공사가 지난해 11월 진행한 ‘반려동물 동반 제주여행 수요 조사’에서는 응답자 81.6%가 반려동물과 동반 여행을 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응답자 34.3%가 항공기?선박 등 반려동물 전용 좌석 확대를 개선 사항으로 꼽았다.이에 LG유플러스는 제주항공과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김포와 제주를 왕복할 수 있는 반려견 전용 항공편을 운항키로 했다. 4월 5일과 8일 김포-제주 노선이다. 보호자 2인과 반려견 1마리를 포함한 총 3석으로 구성된 패키지로, 가격은 59만8000원이다. 포동 플랫폼에서 사전알림을 신청할 수 있으며, 27일부터 구매 가능하다.이번 여행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기내에서 비반려인의 눈치를 보지 않고 반려견의 바로 옆좌석에 동반 탑승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동안 반려견과 함께 비행기 탑승 시 케이지에 넣어 좌석 아래 두어야 했던 반려인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해 반려인들이 보다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3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57마리 반려견이 탑승하는 만큼,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항공기 탑승 전 반려동물 등록증과 예방 접종 증명서를 필수로 확인하는 것은 물론 안전을 위해 기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케이지를 제공한다. 또 돌발?비상상황에 즉시 대처하기 위한 수의사가 동행하며, 반려가구 전용 안전 유의사항도 제작해 기내 앞좌석 파우치에 비치했다.반려가구 고객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늘 속 댕댕 유치원 현장학습’이라는 콘셉트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반려견이 항공기에 탑승하고 내리는 여정을 유치원에 입학해 친구들과 함께 소풍을 떠나는 과정에 빗대어 기획했다.먼저 탑승 전(입학)에는 김포공항 국내선 여객터미널 근처 녹지대에 마련한 ‘펫파크(Pet Park)’에서 입학증, 모자, 케이프 등 입학 선물을 전달하며 간단히 입학식을 진행한다. 이후 반려견 전용 검색대를 통과해 빠르고 편안하게 항공기를 탑승한 후(등원) 승무원 선생님들과 인사를 하면 비행기가 이륙한다.특히 LG유플러스는 공항 내 일반 비행기 탑승을 위해 대기하고 있는 승객까지 세심하게 배려했다. 소음 등으로 부득이하게 불편을 겪을 수 있는 승객들에게 제공할 ‘쏘리(Sorry) 간식 키트’를 준비하고, 한국공항공사의 협조를 받아 반려견 전용 보안 검색대와 게이트 출입구를 마련해 일반 승객과의 접촉도 줄일 예정이다.이번 반려견 전용 항공편 운항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공동 추진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5일 한국관광공사, 제주항공과 함께 반려동물 동반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상품 개발 등 상호 협력키로 했다. 염상필 LG유플러스 상무는 “반려견 동반 전세기라는 새로운 시도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는 시작”며 “향후 반려인들의 니즈와 불편사항을 지속 파악하여 반려인 고객경험을 강화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것”라고 말했다.전화평 peace201@viva100.comLG유플러스 펫비즈니스스쿼드 PO(Product Owner)가 ‘포동’이 선보이는 반려견 동반 전세기를 활용한 제주도 왕복 항공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B그라운드] 미국에서 태어난 디즈니+를 먹여 살리고 있는 'K콘텐츠의 힘'

이희승 2024-03-12 11:57

“지난해 상위 15개 중 9개가 한국 컨텐츠였습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12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2024 디즈니+ 콘텐츠 라인업 미디어 데이’를 통해 올해 공개 예정인 주요 콘텐츠 라인업을 소개하고 2024년 한국 시장 콘텐츠 전략을 밝혔다.무대에 오른 캐롤 초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총괄은 “지난 30년간 한국 시장에 진출해 온 디즈니 코리아는 한국에서 탄생된 이야기가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를 절감했다”면서 “탄탄한 서사와 입체적인 인물, 큰 스케일을 선호한다는걸 배울 수 있었고 이는 앞으로도 아태지역을 비롯한 전세계에 전달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무빙’에 이어 올 상반기 ‘킬러들의 쇼핑몰’까지 흥행시킨 디즈니 코리아의 올해 공개작들은 소재와 장르, 배우진들까지 탄탄하다. ‘인공 배양육’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다룬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 ‘지배종’과 박훈정 감독의 독특한 세계관을 추격 액션으로 녹여낸 ‘폭군’, 배우 송강호의 연기 인생 첫 시리즈물로 화제를 모은 ‘삼식이 삼촌’이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외에도 탐사보도 프로그램의 팀장으로 분한 김혜수와 낙하산 PD로 완벽 변신한 정성일의 생존 취재기를 담아낸 ‘트리거’, 상류층을 꿈꾸는 여자 김하늘과 그를 보호하는 보디가드 정지훈의 매혹적인 서사를 담은 ‘화인가 스캔들’,조우진과 지창욱의 폭발적인 열연을 기대하게 하는 ‘강남 비-사이드’등 익숙한 소재에서 새로운 장르를 접목시킨 작품도 채비를 마춘 상태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는 글로벌 콘텐츠 라이브러리인 ‘애콜라이트’, ‘테일러 스위프트:디 에라스 투어’와 더불어 올해 아카데미를 석권한 ‘가여운 것들’과 곧 공개될 ‘인사이드 아웃2’의 출시를 알렸다. 행사 마지막에는 ‘에콜라이트’에서 제다이 마스터로 등장한 이정재의 영상이 행사 공개를 앞두고 극적으로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제다이를 훈련시키는 장발의 마스터로 등장한 그는 다국적 배우들 속에서 단연코 빛났다. 광선검을 들고 뛰는 스타워즈 ‘에콜라이트’의 영상은 전세계 최초 공개다. 이날 국내 출시 3년 차로 접어든 디즈니+는 스트리밍 사업의 수익성 강화를 강조했다. 김대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한국의 이야기를 프렌차이즈화 할 수 있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희승 press512@viva100.com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가 3월 12 일 진행된 2024 디즈니+ 콘텐츠 라인업 미디어 데이에서 디즈니+ 2024 콘텐츠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디즈니플러스)

더보기